default_setNet1_2

농협하나로유통-네이버쇼핑,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19.11.20  14:20:25

공유
default_news_ad1
ad40

- "농가소득 제고·안심먹거리 등 편리한 쇼핑 서비스 모델 선보일 것"

   
▲ 농협하나로유통과 네이버쇼핑이 국산 농축산물 온라인 판매 확대와 농업인 판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성광 농협하나로유통 대표이사(오른쪽)과 이윤숙 네이버쇼핑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협하나로유통과 네이버는 지난 18일, 서울 마포구 농협하나로유통 본사에서 국산 농축산물 온라인 판매 확대와 농업인 판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농축협, 농업인생산기업, 농업인 조합원의 온라인 판로를 지원해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소비자가 우수한 품질의 국산 농축산물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쇼핑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을 희망하는 지역 농축협과 농업인에게 입점교육·판매방법·마케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양사는 최근 유통업계의 화두인 신선식품 배송시장에서 직거래를 통한 농가소득 제고와 소비자의 안심먹거리 쇼핑을 위해 편리하고 안전하게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 모델을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

김성광 농협하나로유통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은 농협이 운영하는 ‘농협몰’과 네이버가 운영하는‘스마트스토어’의 첫 상생모델이라는 점에서 그 자체로 많은 의의와 발전 가능성을 갖는다”며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ad41

김나리 기자 nr21@hanmail.net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5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6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