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저녁부터 정부 인증 합격 계란 판매

▲ 지난 16일 김병원 회장(왼쪽)이 농협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적합판정을 받고 판매 재개한 계란을 직접 홍보했다.

농협중앙회 김병원 회장은 지난 16일 오전 살충제 성분 계란과 관련 산란계 농장 전수검사를 실시 중인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경기지원(경기도 안양시)과 농협의 축산연구원(경기도 안성시)을 방문해 국산 계란유통의 전반적인 안전관리 시스템을 점검했다.

또한 이날 오후, 농협하나로마트 양재점(서울시 서초구)에서 정부의 검사결과 적합판정을 받고 판매를 재개한 계란의 안전성에 대해 소비자를 대상으로 적극 홍보에 나섰다.

정부는 소비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정부 인증 합격 계란에 대해 15일 저녁 판매를 재개했으며, 부적합 계란은 즉시 전량 폐기처분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병원 회장은 “정부의 검사를 마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계란을 시중에 유통해 소비자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정부 인증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도록 판매장에 검사증명서 등을 게시하도록 하겠다”며, “국민여러분께서 안심하고 드실 수 있는 우리 농축산물 유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림축산식품부는 살충제 성분 계란이 발견됨에 따라 15일 0시를 기점으로 전국 농장의 계란 출하를 전면 중단하고 살충제 성분이 미검출 된 적합농가에서 생산된 계란만을 유통시킨다는 입장을 발표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