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제의 농자재 - (주)피스 ‘CEMO 농업용급유기’

자동주유시스템·유증기 배출시스템·반자동 릴호스로 빠른 주유 

스템플러 생산업체로 잘 알려져 있는 (주)피스에서 선보인 ‘CEMO 농업용 급유기’가 농가에서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겨울철 트랙터·콤바인에 주유하기 위해 보관된 경유에 결로현상으로 수분이나 이물질이 유입될 수 있다. 이 경유를 트랙터에 주입해 사용하면 기계 고장이나 기계 수명을 단축시키는 원인이 된다. 이러한 농가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피스에서 선보인 이동·거치식 급유시스템 ‘CEMO 농업용 급유기’는 특수 폴리에틸렌 재질로 만들어져 결로방지에 탁월하다. 

유류 자동정지 기능을 통해 유류 넘침 방지와 폭발예방을 위해 탱크내 기압상승을 막아주는 유증기 배출종합 환기시스템을 적용한 것도 주목할 만하다. 
탱크 이동 시에도 주유 노즐이 이탈되지 않도록 고정보강형을 갖췄다. 또한 자동정지 기능을 갖춘 주유건 장착으로 기름이 가득차면 자동으로 멈추기 때문에 기름이 넘쳐흐르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무엇보다 이동이 가능한 기름탱크로 언제 어디서든 이동이 가능하며 반자동 릴호스 시스템으로 주유 후 당겼다 놓아주면 릴 호스가 자동으로 감겨져 편리하다. 

이 외에도 기름의 잔량을 확인할 수 있는 잔량 게이지 장착과 다기능 후크 부착으로 크레인을 이용한 상차작업이 용이하고 이동 시 고정바를 쉽게 묶을 수 있으며 잠금장치로 기름을 안심하고 보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