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산림아카데미재단-화순군, MOU 체결

기사승인 2021.12.07  17:07:45

공유
default_news_ad1
ad40

한국산림아카데미재단(이사장 안진찬)와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7일 화순군 회의실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긴밀한 협력을 통해 상생발전을 도모하고 산림문화 창달과 산림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을 통해 지속가능한 산림소득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상호간 공동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협력하기로 합의했으며, 이에 따라 양쪽은 ▲신기술 및 정보교류를 통한 산림자원 육성으로 임업발전 지원 ▲최고의 임업 경영인을 육성하기 위한 교육훈련, 교육자원 등 지원 및 활용 ▲산림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참여 및 홍보 등 상생발전을 위해 도모하기로 했다.

안진찬 한국산림아카데미재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한국산림아카데미재단과 화순군이 한 단계 더 발전할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산림의 중요성 인식 및 산림교육 활성화 등을 위해 상호간 적극 노력하고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산림아카데미는 2010년에 설립해 1년 과정인 산림최고경영자과정(CEO)과정과 정원최고경영자(CEO)과정을 비롯하여 단기과정인 산야초, 산채, 양묘·조경수 재배기술과정 등을 통해 산림의 효율적 경영과 소득증대에 중점을 두고 현재까지 약 1620여명의 우수한 산림 전문인력을 양성해 왔다.

현재 한국산림아카데미재단에서는 2022년 3월 개강 예정인 14기 산림최고경영자(CEO)과정의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본 교육과정을 수료하게 되면 「임업 및 산촌 진흥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따른 임업후계자 교육실적을 인정받아 정부의 다양한  공모사업에 지원자격을 갖추게 되고, 귀농·귀촌을 위한 100시간 필수교육이수 실적도 인정받는다. 또한 80여개의 산림관련 단체 및 다양한 기관과 체결된 업무협약에 따라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산림아카데미 홈페이지(http://www.forest21.or.kr),나 한국산림아카데미 다음카페(http://cafe.daum.net/forestceo)에서 확인 가능하며, 사무국 전화 (042-471-9963, 9960-62)로 문의하면 된다.

ad41

김나리 기자 nr21@hanmail.net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5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6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