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충북농업기술원, ‘농촌융복합 경영체’ 라이브 방송 진출

기사승인 2021.06.10  17:54:24

공유
default_news_ad1
ad40

- 우수농산품 ‘라이브 커머스’ 진출로 판로 개척

충청북도농업기술원은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됨에 따라 농촌융복합경영체에 희망을 더하고 우수상품 홍보와 판로 개척 수단으로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 판촉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판촉은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하는 ‘2021년 라이브 방송 마케팅 지원 사업’ 심사를 통해 선정된 청주시 ㈜청원자연랜드(대표 안용대) 사업장에서 진행된다.

대망의 네이버 라이브 첫 방송은 오는 11일 오후 2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진행된다. 판매 상품은 무항생제 우유, 치즈, 요거트 등이다. 특히, 방송 중 스트링 치즈를 직접 만드는 모습을 보여 주며 소비자의 관심을 이끌 예정이다.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란 실시간 온라인 생방송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활동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새롭게 급부상하고 있는 언택트 판촉 사업이다.

최근 비대면 방식의 소비활동이 확산됨에 따라 라이브 방송을 활용해 상품 판매·홍보를 하는 온라인 판매의 영역이 확장되는 추세로 지역 우수 농촌융복합 제품의 지속적인 판매 채널로의 안정적인 정착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청원자연랜드 사업장에서 농촌진흥청, 충북농업기술원, 청주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와 방송 전문가가 참석해 라이브커머스 방송 준비를 위한 사전 현장컨설팅을 진행했다. 이날 컨설팅에서는 촬영여건과 방송기획 그리고 판매 준비에 필요한 항목들까지 세심한 사전준비를 마쳤다.

충북농업기술원 농촌자원과 반정숙 팀장은 “코로나19 위기로 농산물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에게 라이브 커머스는 새로운 비상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라이브방송 활용한 비대면 판매 확대 및 육성에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ad41

김나리 기자 nr21@hanmail.net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5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6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