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농협, 상호금융예금자보호기금관리위원에 조규용 가평축협조합장 위촉

기사승인 2021.06.09  10:46:29

공유
default_news_ad1
ad40
   
▲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사진 오른쪽)이 지난 8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조규용 가평축산농협 조합장(사진 왼쪽)을 상호금융예금자보호기금관리위원회 위원으로 위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이 지난 8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가평축산농협 조규용 조합장을 농협 상호금융예금자보호기금관리위원회(이하 기금관리위원회) 위원으로 위촉했다.

농협중앙회에서는 「농업협동조합의 구조개선에 관한 법률」에 따라 예금자를 보호하고 농축협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2001년부터 상호금융예금자보호기금을 설치·운용하고 있으며, 기금의 조성·운용과 부실조합 구조개선, 자금지원 등의 사항을 심의·의결하기 위해 기금관리위원회를 두고 있다.

기금관리위원회는 농협중앙회 조합감사위원장을 위원장으로 하고 ▲정부(기획재정부, 농림축산식품부, 금융위원회) 3인 ▲국회 1인 ▲ 조합장 등 농협 3인 ▲ 농업인단체 및 학계 4인 등 총 12인의 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위원의 임기는 3년으로 한다.

농협중앙회 관계자는 “조규용 조합장님은 안정적인 조합 운영과 축산업 발전에 헌신해 온 공을 인정받아 이번에 기금관리위원으로 위촉됐으며, 현장의 경험을 토대로 상호금융예금자보호기금의 안정적인 조성·운용에 기여하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ad41

김나리 기자 nr21@hanmail.net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5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6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