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9개 작물·14개 적용병해에 등록된 종합살균제

▲ 신젠타코리아 2020년 신제품 '미래빛' 제품 패키지

신젠타코리아는 2020년 대표 신제품인 ‘미래빛’ 액상수화제가 1월 중 출하가 시작돼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미래빛’은 신젠타 글로벌에서 개발한 차세대 신규물질 피디플루메토펜 단일 유효성분(18.35%)의 원예용 종합살균제로, 카복사마이드 계통에서 독특한 N-메톡시 구조를 기반으로 넓은 방제 스펙트럼과 뛰어난 효과를 발휘한다.

최근 마늘, 양파 단지에서는 흑색썩음균핵병 발생 단지가 증가하고 있고 이상고온 현상으로 병 발생의 진전이 우려되고 있어, 주산 단지 농업인들은 흑색썩음균핵병 방제의 신규물질인 ‘미래빛’의 출하를 반기고 있다. ‘미래빛’은 월동 후 사용 가능한 액상수화제로 등록돼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흑색썩음균핵병은 발병 후의 치료 보다 예방 목적으로 살포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또한, ‘미래빛’은 다양한 시설채소에 흰가루병과 잿빛곰팡이병 등 곰팡이병 방제에 등록돼 있어 토마토, 딸기 등의 시설채소 단지의 농업인들도 출하를 반기고 있다.

이준택 신젠타코리아 마케팅 본부장은 “신젠타코리아 2020년 대표 신제품 중 하나인 ‘미래빛’이 모든 생산과정을 마친 후 출하돼 전국적으로 판매가 시작됐다”며 “마늘, 양파, 시설채소, 사과, 배 등 총 9개 작물과 14개 적용병해에 등록된 ‘미래빛’에 대한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것”이라 말했다.

신젠타코리아 관계자는 “미래빛은 전국 판매·취급처에서 구매 가능하며, 다양한 병해 방제를 고민하는 농업인들에 효과적인 해결책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