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신젠타 '에이팜으로 안전하게 해충 박멸

기사승인 2019.06.12  09:51:45

공유
default_news_ad1
ad40
   
▲ 살충제 '에이팜'

'에이팜'은 토양방선균에서 유래된 살충 성분을 정제해 만든 천연물 유도 살충제로 신젠타의 세계적인 기술과 철저한 품질관리를 바탕으로 우수한 약효와 안전성을 인정받아 국내에서 가장 많이 소비된 살충제 중 하나이다.

지난달 기준 82개 작물을 대상으로 161종 해충에 대해 적용 등록됐으며, 48개 작물, 125 해충에 대해 잠정 안전사용기준이 추가됐다. PLS(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가 시행됨에 따라, 안전성과 효과가 검증되고 다양한 작물에 등록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약제에 대한 선호가 높아짐에 따라 더욱 주목받고 있다.

'에이팜'은 접촉독과 섭식독의 이중 살충효과가 탁월해 잎이나 꽃 속에 숨어 방제하기 어려운 고추 꽃노랑총채벌레, 담배나방, 담배가루이와 배추의 배추좀나방, 파밤나방 등 나방, 총채벌레, 잎굴파리에 대한 탁월한 예방·방제 효과를 제공한다. 무엇보다 국내 최다 원예작물에 등록된 만큼 잔류허용기준이 다양한 작물에 설정돼 있어 수확기에도 안전사용기준을 준수해 사용하면 안전한 먹거리를 생산할 수 있다.

신젠타는 작물의 생육 중기에 지속적인 효과와 내우성 등을 고려해 한 가지 계통 약제의 반복적인 사용으로 인한 살충제 저항성 해충의 발현을 줄이기 위해 살충제그룹 15 또는 살충제그룹 28에 속한 작물보호제의 적용확대를 통해 에이팜과 혼용해 사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더욱 경제적이면서 효과적인 방제 체계를 제공하고 있다. 일선 현장에서는 다양한 크롭 클리닉(Crop Clinic)과 고객 세미나를 통해 지역별로 적용할 수 있는 시기별 처방을 제안하고 디지털영농정보를 채널 고객과 주요 농업인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살충제그룹 15의 대표적인 약제인 매치(78 작물, 137 적용대상)와 살충제그룹 28인 볼리암, 미네토, 앰풀리고(36 작물, 139 적용대상) 등을 에이팜과 교호살포 함으로써 다양한 작물에 발생되는 각종 나방을 비롯한 다양한 해충을 효과적으로 방제해 고품질 안전 농산물 생산을 지원하고 있다.

ad41

왕세윤 기자 rwwn@naver.com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5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6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