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경북농업기술원, 귀농인 창업 콘테스트 개최

기사승인 2019.06.07  15:24:50

공유
default_news_ad1
ad40

- 20건 선정해 창업실행비 1천만원 지원

   
 

경상북도농업기술원(원장 곽영호)은 귀농인의 농산업분야 창업활성화 및 창업활동지원을 통한 소득기반 조성을 위해 지난 5일, 귀농 예비창업자 30명을 대상으로 ‘귀농인 농산업 창업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귀농 후 농산물 생산뿐 아니라 농산물 가공, 체험관광, 유통 및 6차산업 등 다양한 농산업분야로의 진출을 모색하는 귀농인의 우수 창업모델을 선발한다.

도농업기술원은 창업 콘테스트에 앞서 우수 농산업 창업모델을 개발하기 위해 2단계에 걸친 귀농창업교육을 실시했다.

1단계 귀농창업모델개발과정은 농산업 창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비즈니스모델 개발 및 사업계획서 작성 등 참여식 교육으로 귀농인의 창업역량을 강화했다. 2단계 창업심화코칭은 1단계 귀농창업교육 우수수료자 30명을 대상으로 창업초기 시행착오를 줄이기 위하여 내·외부 분야별 창업전문가의 코칭으로 준비 중이 창업계획을 보완·완성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콘테스트에서는 약용작물, 식용곤충, 쪽파, 아피오스 등 다양한 농산물을 활용한 가공창업 및 지역자원과 농산물, 농촌환경을 활용한 농촌체험창업 등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템들이 출품됐으며, 이 가운데 우수 창업모델 20건을 선정해 창업실행비(건별 1천만원)를 지원한다.

또한 귀농창업자의 창업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성공적인 창업으로 안정적인 소득기반을 조성할 수 있도록 분야별 전문가 컨설팅도 지원할 계획이다.

곽영호 원장은 “이번 창업콘테스트는 귀농인들의 우수 창업아이템을 선발하여 창업실행비 및 컨설팅 지원으로 성공적인 창업을 이끌어낼 계획”이라며 “참신하고 다양한 창업아이템을 통해 다변하는 농업현장을 느낄 수 있었으며 이런 변화에 발맞춰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해 신규농업인들이 성공적으로 정착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ad41

이희동 기자 lhdss@naver.com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5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6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