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곤충은 내 친구! 우리와 함께 놀자

기사승인 2019.05.14  15:52:40

공유
default_news_ad1
ad40

- 농진청, 6월 20일부터 SETEC서 '대한민국 애완곤충 경진대회' 열어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은 서울시농업기술센터(소장 조성태)와 함께 6월20~23일 4일간 서울 SETEC에서 '2019 제3회 대한민국 애완곤충 경진대회'를 연다.

대한민국 애완곤충 경진대회는 국내 애완곤충산업 활성화와 외연 확대를 촉진하는 국민참여형 축제로 올해로 3회를 맞이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곤충은 내 친구! 우리와 함께 놀자'라는 주제로 다양한 곤충을 과학적으로 관찰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전시와 체험의 장으로 열린다.

특히 곤충을 만지고 느낄 수 있는 '오감체험', 곤충으로 치유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 '심리치유용 곤충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이와 함께 '곤충을 이용한 심리치유 현황 및 발전 방안' 등 6가지 주제로 발표와 토의가 진행돼 애완곤충산업의 발전과 활성화 방안을 위한 논의도 이뤄질 예정이다.

특히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서로의 애완곤충을 겨뤄볼 수 있는 경진대회가 열리는데, △우량곤충(장수풍뎅이, 넓적사슴벌레) △멋쟁이곤충(장수풍뎅이, 넓적사슴벌레, 왕사슴벌레, 톱사슴벌레, 사슴벌레, 홍다리사슴벌레) △귀요미곤충(장수풍뎅이, 넓적사슴벌레, 애사슴벌레) △타잔곤충(장수풍뎅이) △곤충표본왕(표본제작) △곤충과학왕(관찰기록장) △곤충미로찾기(왕귀뚜라미) 등 총 7분야 15종목이다.

각 종목별로 전문심사위원이 평가를 하며, 농식품부장관상(1점), 서울특별시장상(4점), 농촌진흥청장상(4점), 국립농업과학원장상(10점) 등 총 43점을 시상할 예정이다.

곤충애호가 누구나 참가 할 수 있고, 참가 신청은 5월13일~6월10일까지 대회 누리집(www.대한민국애완곤충경진대회.com)에서 하면 된다.

농촌진흥청 곤충산업과 방혜선 과장은 "이번 경진대회는 곤충산업 종사자와 곤충애호가 간의 상호 소통의 장이 될 것이다."라며,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애완곤충을 누구나 쉽게 관람하고, 이를 통해 애완곤충산업이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ad41

농촌여성신문 webmaster@rwn.co.kr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5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6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