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김경규 농진청장, 경북농업기술원 방문

기사승인 2019.03.18  15:07:28

공유
default_news_ad1
ad40

- 청년농업인 육성·6차산업 활성화에 힘 모으자고 당부

   
 

농촌진흥청 김경규 청장이 지난 18일 경북농업기술원과 지역 영농현장을 방문했다. 이날 도농업기술원을 찾은 김경규 청장은 곽영호 도농업기술원장을 비롯한 원내 간부들이 모인 가운데 올해 주요사업 현황과 핵심시책을 청취하고 중앙과 지방간의 업무협의와 상호 토론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지난 2001년, 전국 최초로 구축·운영하고 있는 경상북도농업방송을 둘러보고 기술농업의 선두에서 농업인들에게 유용한 농업정보를 전달하는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어 칠곡군 지천면에 위치한 청년농업인이 운영하는 농촌체험관광농가 ‘행화촌’과 농가맛집 ‘호애담’을 방문해 농촌자원을 활용한 6차산업 발전방안 등에 대한 농업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행화촌 대표 김태윤씨는 고교 졸업후 영농에 정착한 청년농업인으로 칠곡군 지천면에 소재한 8개 농가를 함께 모아 먹거리, 체험, 숙박, 관광을 연계한 지천농업체험협동조합을 지난 2016년 설립, 농촌자원을 활용한 6차산업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호애담(대표 이태보)은 야생화를 테마로 지역 농산물, 산채 등을 활용해 장아찌, 조청, 떡류 등 향토음식을 상품화하고 체험과 연계해 다양한 가공품을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현장을 둘러 본 김경규 청장은 “지금은 농업과 농촌에 새로운 변화와 혁신이 필요한 시기이며 청년농업인 육성, 6차산업 활성화 등 농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찾는데 함께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ad41

이희동 기자 lhdss@naver.com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5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6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