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생물자원사업본부는 기존 낙농착유제품인 밀크젠의 기능을 더욱 보강했다.

작년 한해 지속적인 폭염 피해와 구제역(FMD) 백신 후유증 등으로 최근 낙농업은 유생산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업계는 올해 1분기 원유생산량을 전년대비 1.2~1.7% 감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CJ제일제당은 농가와 고통을 분담하는 차원으로 대대적인 착유제품 보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의 밀크젠은 낙농목장 순수익을 지금보다 높이겠다는 목표로 농가의 요구를 최대한 반영했으며, 특히 여름철 과산증 없이 높은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기존의 밀크젠의 기능에서 미네랄, 비타민을 추가하였고, 에너지를 상향시켰으며, 원료의 고급화를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제품으로 만들었다.

마케팅팀 강성훈PM은 “향후 지속적으로 각종 세미나와 고객과의 대화를 통해 밀크젠의 보강된 기능에 대해 세부적인 내용을 공유할 예정이며, CJ낙농사료 브랜드 '밀크젠'이 업계 1위를 지속 유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CJ제일제당 생물자원사업본부는 최병양 박사를 필두로 국내 R&D팀을 올해 새롭게 구성했으며, 축우를 비롯해 각 축종별로 R&D기능을 더욱 강화해 고퀄리티의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밀크젠은 2014년 국내 최초로 액체형태의 미생물을 사료에 투입하는 방식으로 제조됐으며, 젖소가 사료의 영양분을 잘 흡수 할 수 있도록 위속 세균활동을 촉진하는 효능을 담고 있는 CJ만의 제품이다. 여름철 건물 섭취량 유지, 과산증에 대한 문제 해결, 소의 수태율이나 번식성적 향상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CJ제일제당은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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