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제의 제품 - 불스‘트랙터부착형 파종기’

▲ 트랙터 부착형 파종기(사진 왼쪽)와 양파직파기(BG-1200BS)
▲ 트랙터 부착형 13조식 파종기 BG-1800SM(사진 왼쪽)과 잡곡 파종기

비닐피복기 만들기 18여 년의 역사를 가진 (주)불스(대표 남영조)에서 다양한 트랙터부착형 파종기를 선보였다.
국내 최초 휴립복토기형인 트랙터 부착형 파종기와 잡곡 파종기, 시금치 등 채소용 13조식 파종기와 양파 직파기 등이 그것.

먼저 트랙터 부착형 파종기는 다기능 복합작업기로서 경운작업과 두둑성형, 비닐피복, 파종작업까지 일관화 작업이 가능하다. 작물에 따라 1~2두둑을 쉽게 변형할 수 있으며, 파종기도 1~3조식 부착이 가능하다. 콩, 무, 수수 등 다양한 씨앗의 파종이 가능하며 씨앗통의 착·탈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잡곡 파종기는 동시에 여러 작업이 가능한 일괄작업기로서 경운작업과 두둑성형, 비닐피복, 파종작업까지 가능한 복합 작업기다. 조작이 편리하고 정확한 파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트랙터 부착형 13조식 파종기 BG-1800SM은 상추, 시금치, 무, 당근 등 다양한 씨앗의 파종이 가능하다. 휴립복토기 일체형으로서 두둑성형과 동시에 파종이 가능해 인력절감 효과가 크다. 무엇보다 씨앗이 50% 이상 절감돼 경제적이다.

특히 트랙터 부착형 양파 직파기 BG-1200BS는 해외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제품은 세계 유일한 멀칭과 동시에 점파작업이 가능한 일괄작업기로 줄뿌림 파종기에 비해 씨앗이 절감되는 장점이 있다. 정식 재배방법에 비해 인건비를 90% 이상 절감할 수 있으며 물관리와 잡초관리에 유리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