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리·매실·자두·복숭아·사과 체험...19~30일 신청 접수

수원시농업기술센터는 3월19~30일까지 ‘2018 과수공원 체험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참여 대상은 수원시에 거주하는 어린이·학생(초·중·고)이나 고령자·장애우 등 취약 계층이다. 시 소재 어린이집·학교·경로당·복지관 등 기관·단체도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수원시농업기술센터가 해마다 운영하는 이 프로그램은 도심 속 과수공원에서 재배되는 여러 가지 과일을 보고, 느끼고, 맛보며 즐기는 오감 자극 체험 교육이다. 계절에 따라 익어가는 과일을 직접 수확해보는 즐거움도 있다.

올해 교육은 4월21일 과일나무 꽃으로 떡과 압화(壓花)를 만들어보는 ‘과수 꽃 체험’으로 시작한다.

갓 수확한 과일을 즉석에서 맛보는 것은 물론 체리 카나페 만들기, 매화 부채 만들기, 매실청 담그기, 사과잼 만들기 등 흥미롭고 정서 함양에 도움을 주는 다채로운 체험교육이 마련돼 있다. 11월까지 총 40회 교육이 이뤄지며, 전체 프로그램 가운데 원하는 것을 골라 참여할 수 있다.

수원시 홈페이지(http://www.suwon.go.kr) ‘재정경제→농업→공지사항’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19~30일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거나 이메일(wns20@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단체는 공문으로 신청해야 한다. 단, 개인·단체 모두 전화(031-228-2571·2548)로 먼저 신청한 뒤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선착순으로 체험 대상자를 선정하며, 선정 결과는 4월6일 개별 통보한다.

세부 프로그램 일정, 내용 등 상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문의는 수원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