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축산농협 공릉지점 육선주 과장, 인출책과 중간책 경찰 신고

▲ 서울축산농협 공릉지점에서 서울 노원경찰서 엄명용 서장이 보이스피싱 인출책과 중간책 검거에 기여한 육선주 과장(사진 왼쪽에서 두번째)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서울축산농협(조합장 진경만)은 지난 18일 오후 2시경 공릉지점(지점장 임세영)에서 육선주 과장(여, 34세)의 기지로 보이스피싱 인출책 및 중간책을 검거하는데 큰 역할을 하였다고 밝혔다.

육선주 과장은 보이스피싱 사기에 연루된 통장에서 현금 1,200만 원을 지급요청하자 과거 거래내역에 비해 고액 출금이 의심되어 보이스피싱임을 직감하고 침착하게 시간을 끌며 사내메신저로 동료 직원에게 경찰 신고를 요청했다.

동료 직원이 노원경찰서에 신고를 하여 인근 지구대에서 출동한 경찰이 보이스피싱 인출책을 검거하였다.

인출책 조사결과 보이스피싱에 단순하게 이용당한 것으로 확인되어 노원경찰서(서장 엄명용) 담당 형사는 중간책 검거를 시도하였다.

중간책이 검거한 인출책에게 인출한 통장의 거래내역을 팩스확인 요청을 하여 지급정지된 통장을 지급정지 일시 해제후 출금하여 거래내역을 팩스 전송 후 다시 지급정지 후 입금하자는 농협직원의 기지로 중간책을 안심시킨 후 인출책과 경찰이 동행하여 약속장소인 공릉역으로 이동하여 중간책을 검거했다.

이번 사건은 지속적인 금융사기예방 교육을 통하여 금융사기임을 직감한 직원들의 신속하고 적극적인 대응 및 농협과 경찰서 간의 상호협력으로 보이스피싱 인출책과 중간책을 검거한 좋은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서울축산농협 진경만 조합장은 “최근 보이스피싱 사건이 잇따라 발생하고 있어 금융범죄 예방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금융범죄 예방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여 임직원 모두 보이스피싱 등 금융범죄 예방 활동에 온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