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안성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내 ‘육우 푸드트럭’ 운영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최현주, www.yookwoo.co.kr)는 오는 10월3일(월)까지 경기도 안성맞춤랜드와 안성 시내를 중심으로 개최되는 ‘안성 남사당 바우덕이축제’에서 육우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육우 푸드트럭’을 운영한다.  

이번 ‘육우 푸드트럭’은 육우의 본고장인 안성을 대표하는 ‘안성 남사당 바우덕이축제’에서 육우의 올바른 인식확립과 소비 촉진 도모를 위해 지난 해에 이어 2년 연속 진행하고 있다. 축제 기간 중 ‘육우 푸드트럭’을 방문한 소비자들은 영양만점 우리소고기 육우구이를 직접 시식 및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육우에 대한 간단한 퀴즈가 적힌 룰렛을 돌려 정답을 맞추는 ‘우리육우 OX퀴즈’ 게임 참여와 육우 캐릭터와 함께하는 포토타임 등을 가질 수 있다.

‘육우 푸드트럭’은 지난 해 8월 ‘2015 육우데이 페스티벌’ 제막식을 통해 첫 선을 보인 이후로 전국 지역 축제 및 캠핑장을 방문해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육우를 직접 맛볼 수 있는 시식과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최현주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위원장은 “육우자조금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소비자들과 직접 만나 그들에게 육우 체험 기회를 제공해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 중에 있다”며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을 맞아 맛도 좋고 가격도 합리적인 육우를 맛보면서 다양한 볼거리도 즐길 수 있는 안성의 대표축제와 함께 진정한 가을여행의 추억을 만들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안성 남사당 바우덕이축제’는 올해로 16번째를 맞는 대한민국 최고의 전통 축제로 올해는 ‘신명에 취하고 남사당에 물들다’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된다. 9월29일 안성맞춤랜드에서 열리는 개장식을 시작으로 열리는 본 행사는 10월3일까지 5일간에 걸쳐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가지고 관람객들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